산업안전보건/법규 및 교육자료
근로계약서 작성 및 표준근로계약서
지노아빠
2017. 1. 16. 19:45
회사는 근로자를 채용하는 경우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여 1부는 근로자에게 교부해 주고, 1부는 회사에 3년간 보관하여야 합니다.
1.필수 기재사항
근로계약 작성 시 유의해야 될 점은 다음과 같은 필요적 기재사항을 반드시 기재하여야 된다는 점입니다,
1)근무 할 장소 및 업종
2)근로시간
3)임금
(1).임금의 항목
(2).계산방법
(3).시 및 지급방법
(4).기타의 근로조건(휴일.휴가 등의 기타 근로조건 등은 취업규칙에 갈음하는 방법으로 근로계약에는 기재하지 않을 수 있음) 등
2.근로계약 기간
기간제 근로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계약기간을 재해 주어야 되는 것이 원칙입니다.
정년이 보장되어 있는 정규직 근로자인 경우에는 반드시 계약 기간을 명시 할 필요는 없습니다.
3. 근로계약서 다운로드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서 표준근로계약서로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