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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DIY

알페온 시거링 설치 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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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탈거를 할 경우 잡소리가 날 수도 있고, 납땜해서 + 브릿지하는 것도 맘에 좀 걸리더라구요.

 

카페에 탈거 하지 않고 하는 방법이 올라 왔으나 실력이 딸려서인지 아무리 봐도 시거잭만 빼는 것을 못하겠더라구요.

 

여기까지 제 개인 사정이었으니 무시 하시고 ㅎㅎ

 

그러던 중 맨아래의 참고 사이트들을 보고 아래와 같이 탈거 없이 납땜 없이 알페온 시거링 설치 DIY만들어 봅니다.



 

DIY방법

0. 교체할 부품

1. 기존부품과 교체할 부품의 차이

2. 기존시거젝 탈거

3. 알페온시거젝 조립 및 설치

 

우선 필요한 부품입니다.

 

알페온 시거잭 하우징 - 품번 P13502522 3,245원

==> 납땜을 하지 않기 위해 필요한 부품입니다.알페온 시거잭 하우징 무드등 - 품번 P13502519 4,345원

 

 

왼쪽이 하이징, 오른쪽이 무드등입니다.

 

기존 부품과 교체할 부품의 차이(왼쪽이 기존 부품 오른쪽이 알페온 부품)

아래 동그란 부분이 하이징과 하우징 무드등이 체결되는 곳입니다.

 




 

기존제품 탈거시 아래의 빨간 동그라미를 작은 1자 드라이버로 두군제 제끼시면 됩니다.

어차피 알페온하우징을 사셨다면 재활용 안하니 과감히 뿌사지도록 누르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왜 알페온 하우징을 샀는지를 아실수 있습니다.

바로 무드등의 +가 연결 되는 곳입니다. -는 하우징의 옆면이 모두 -이기에 납땜으로 작업하실 때 +만 연결한 것입니다.



 

아래는 하우징 밑면 사진입니다.

위 사진의 옆쪽 +가 아래 사진의 동그라미 친 부분과 연결 되어 잇습니다.

 

기존 제품에는 당연히 없습니다. 


 

하지만 +만 달려 있지 바로 꽃으면 +와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전원이 물리는 곳으로 연결을 시켜 줍니다.

양쪽이 +이고 아래쪽이 -가 됩니다.(시거잭 전원이 두가닥 올라옵니다.)



 

TIP

==> http://cafe.naver.com/srbestclub/96435

여기까지가 부품의 차이였습니다.

 

나머지는 나중에 올릴께요 애들 학원 브릿지 해줘야 할 시간이라서요...

==> 애들 태권도 보내고 왔습니다. 하지만 태권도 마치면 치과를 보내야 해서 암튼 열심히 빨리 쓸께요 ㅎㅎㅎ

 

2 탈거 하기

지금 캡티바는 공장에 들어 가 있어서 동생인 스파크로 알려드릴께요

==> 쉐보레쪽 시거잭은 모두 동일한거 같네요...동호회마다 알페온 시거링 작업을 하더라구요 ㅎㅎ

 

아래 동그란 부분이 대칭되게 두군데가 있습니다.

거기를 작은 1차 드라이버러 꾹 눌러줍니다.

어차피 무드등이랑 교체되는 부품이기에 망가져도 상관 없습니다.

제가 눌러서 아래 사진을 보시면 스크레치가 있습니다


 

두군데를 꾹 눌러준다음 아래 사진처럼 하우징을 뽑아 내면 됩니다.



 

아래 사진에서 빨간 동그라미 부분을 눌러서 하우징과 전선을 분리 시킵니다.



 

아래는 스파크 시거잭 뚜껑입니다. 재사용 할지 몰라 조심히 분리한 사진입니다.


 

여기까지가 분리하는 과정입니다.

 

아래는 하우징과 무드등 테스트 사진입니다.

 

삼실에 굴러 다니는 12V 아답터를 가지고 했습니다.

차에서 조립 후 안되면 막막 합니다 뭐가 문제인지 퓨즈가 나간건지 무드등이 애초에 안되는 것인지 그리고 하우징과 무드등은 연결이 잘되는지를요

 

하우징과 연결 해서 테스트를 할 경우에는 완전히 끼운 상태로 하시면 안됩니다.

다시 분리 시 부러지거나 벌려진 상태로 있을 수가 있으니까요...

그러니 꼭 부품 설명에서 한 체결 부위까지 연결하지 마시고 테스트 하세요.

 



 


 

저번에 다른 회원분께도 하셨던 + - 반대도 연결 하면 빨간불이 나옵니다.

 

고로 무드등은 + -가 바뀌어도 망가지지 않아요 색깔만 바뀝니다.



이제 조립을 하기 위한 테스트까지는 마쳤습니다.

 

마무리는 애들 치과 다녀와서 쓸께요...

 

오늘 쉬는 날인데 삼실보다 카페 들어 오기가 더 힘드네요...

 

4. 마지막으로 조립을 하겠습니다.

 

보통의 경우 탈거의 역순 이렇게 끝내는데 전 그것도 어렵라구요~~~

 

그래서 주의 할점을 위주로 알려드릴께요...

 

급하게 하지 마세요.

 

무드등이랑 하우징이랑 체결 되면 분리 하기 힘들고, 헐거워 질 수 있습니다.

 

아래 처럼 완전히 체결 되지 않은 상태에서 다시 한번 확인 합니다. 실제 연결 시 무드등이 들어 오는지

 

하우징의 +를 구부려서 연결하였기에 꼭 필요한 확인입니다.

(하우징과 무드등이 체결 된 상태에서는 넣을 수가 없습니다.)



 

먼저 무드등부터 끼웁니다.

아래 사진의 동그라미 부분이 돌출 되어 있는데 그 아래 부분에 홈에 맞게 넣으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은 무드 등이 들어가 있는 사진입니다.

(앗 제발이 보이네요 죄송해요 ㅠㅠ)

 

무드등의 LED의 +- 부분의 위치와 하우징의 +라인을 맞게 해서 넣으시면 쑥 들어 가면서 무드등이 켜질 꺼예요..

 

아래는 어두운 곳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이상으로 탈거 없이 납땜 없이 알페온 시거링 설치하기 였습니다.

캡티바가 공장에 있어 스파크로 작업을 진행하였으나, 쉐로레의 타차량도 가능하리라 봅니다.

 

캡티바 출고 후 작업을 해보고 위의 방법에 문제가 있다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위의 시거링 작업에 참고한 사이트 입니다.

 

알페온 시거링 납땜 

==> http://cafe.naver.com/srbestclub/94598

탈거

==> http://cafe.naver.com/srbestclub/93264

==> http://cafe.naver.com/srbestclub/36085

비탈거

==> http://cafe.naver.com/srbestclub/86430

 

올란도 자료

==> http://cafe.naver.com/clubj309/13622

==> http://cafe.naver.com/clubj309/105233

==> http://cafe.naver.com/clubj309/148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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