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안철수의 책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 현재 4위를 달리고 있는 이재명 후보의 저서를 소개하겠습니다.




 책이름(이미지)

책설명 

내인생의결정적인순간

 '인생의 결정적 순간'이 없었다면 지금의 나도 없다! 


영혼을 움직인 『내 인생의 결정적 순간』. 우리에게는 누구나 인생을 결정짓는 중요한 순간이 찾아온다. 우리는 그것을 삶의 전환점으로 만들어 변화를 이끌어낸다는 것에 중점을 두어 '인생의 결정적 순간'이라고 부르고 있다. 

이 책은 컴퓨터 바이러스에 대한 도전으로 백신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의사를 그만두고 새로운 삶을 선택한 벤처 기업가 안철수 등 '인생의 결정적 순간'을 맞이하여 변화된 삶을 살게 된 유명인 23인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들은 자신의 '인생의 결정적 순간'을 말하며, 세상이 빠르게 변화해도 부모의 헌신, 형제ㆍ자매 사이의 사랑, 친구와의 우정 등은 변함없이 우리의 삶에 중요한 영향을 준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고 있다. 

또한 관련이 없어 무관심하게 지내온 사람들마저도 삶의 전환점을 맞이하는 기회를 준다는 것을 경험을 통해 알려주어 훈훈한 감동을 선사해준다. 아울러 우리도 그들처럼 '인생의 결정적 순간'을 자신에게 맞는 변화의 계기로 삼을 수 있도록 도전하고 있다.

안철수는대안인가재앙인가

 가장 비정치적인 안철수가 던지는 한국 정치의 희망! 


대한민국 국민이 안철수에게 던지는 21가지 질문『안철수 대안인가 재앙인가』. 이 책은 2012년 역사적 전환기에 태풍의 눈이자 거대한 변화의 물결의 핵심으로 떠오른 ‘안철수 현상’을 정확히 진단하여 21세기 대한민국의 미래를 연구해 보기위해 기획한 책이다. 저자는 ‘인간 안철수’와 ‘안철수 현상’에 대한 이해 없이 ‘대한민국의 미래’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객관적 진단이 불가능하다고 이야기하며, 기성 정치인에 대한 실망과 환멸을 느낀 국민들이 새로운 대안이자 심판자, 치유자로 선택한 사람 ‘안철수’를 조명한다. 안철수의 특징을 드러낼 수 있는 요소를 모두 21개의 키워드로 정리하여, ‘인간 안철수’의 면모를 하나씩 살펴보고, ‘정치인 안철수’의 미래에 대해 논의한다. 이를 통해 안철수 현상이 가져올 미래, 더 나아가 안철수가 가져올 수 있는 대안과 비전을 제시하였다.

안철수의생각

 가슴 가장 깊숙한 곳에서 꺼내놓는 안철수의 생생한 육성과 내면 고백! 


우리가 원하는 대한민국의 미래 지도『안철수의 생각』. 유력한 대권 후보로 거론되는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 안철수와 세명대 저널리즘스쿨대학원 교수 제정임의 대담집이다. 정치 참여에 대한 고민부터 인간 안철수에 대한 궁금증, 사회 쟁점에 대한 견해와 대한민국의 비전과 통찰,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지금의 ‘안철수 현상’을 들어 낡은 체제와 미래 가치의 충돌이라고 말하고, 자신에 대한 기대가 환상이나 거품이 낀 것은 아닌지에 대한 냉철한 판단하는 등 저자의 다양한 생각들을 통해 저자가 지나치리만큼 정치 참여 문제에 신중을 기하는 이유를 알아볼 수 있다. 더불어 한국사회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생각과 정의로운 복지국가의 전제인 평화 체제 구축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는 등 대한민국이 가야할 길을 그리고 있다. 세상의 긍정적인 변화를 추구하며 달려온 저자의 경험과 지식, 고민은 한국사회의 변화를 바라는 많은 이들에게 안철수라는 인물을 이해하는데 길잡이가 되어준다.

책과연애하는41가지방법

 『책과 연애하는 41가지 방법』은 2014년과 2015년 경향신문 1면, ‘내 인생의 책’을 통해 연재된 글을 중심으로 묶었다. 필자들은 책읽기의 중요성에 십분 공감하면서 책을 둘러싼 자신의 경험들을 기꺼이 풀어냈다. 단순한 서평을 넘어서 필자들이 책과의 인연으로 인생의 방향을 결정하거나, 책 한 권 때문에 큰 깨달음을 얻는 등 삶의 결정적 순간들과 마주할 수 있다.

 행복바이러스안철수

 


'시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박원순의 책  (0) 2017.01.20
안희정의 책  (0) 2017.01.20
이재명의 책  (0) 2017.01.18
문재인의 책  (0) 2017.01.17
이재용 구속?  (0) 2017.01.15